프랜시스 드레이크 - 영국의 대탐험가
프랜시스 드레이크 - 영국의 대탐험가
프랜시스 드레이크라는 이름은 엘리자베스 시대와 동의어이다. 그는 일생 동안 엄청난 명성과 부를 얻은 개인적인 탐험가, 항해자, 노예 무역업자였다. 드레이크는 1545년 영국 데본의 타비스톡에서 태어났다. 그는 에드워드 드레이크와 메리 밀웨이의 12명의 아들 중 장남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농부이자 지역 정치인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유명한 데본 선원들과 친척이었다.
드레이크의 초기 생애
13살 때, 드레이크는 유명한 사략가이자 노예 상인이었던 그의 사촌 존 호킨스와 함께 견습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유능한 선원이었고, 23세의 나이에 그는 영국 해군의 선장이 되었다. 드레이크는 호킨스와 함께 여러 차례 항해를 했고, 이 항해 중에 그는 사략선의 전술을 배웠다. 그는 또한 엘리자베스 1세 여왕과 그녀의 프로테스탄트 사업에 대한 강한 충성심을 발전시켰다.
1567년 드레이크는 호킨스와 함께 서인도 제도로 항해했다. 그 항해는 재앙이었고, 드레이크는 유일하게 살아남은 선원이었다. 그는 신세계와 스페인 식민지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영국으로 돌아왔다.
드레이크의 개인 사업 경력
1577년, 드레이크는 엘리자베스 1세 여왕에 의해 카리브해로 항해를 이끌도록 의뢰받았다. 그의 임무는 스페인 배와 정착지를 공격하고 가능한 한 많은 금과 보물을 나포하는 것이었다. 드레이크는 빠르게 성공적인 사략선이 되었고, 그는 영국에 많은 부를 다시 가져올 수 있었다.
1580년, 드레이크는 세계 일주를 위한 더 큰 임무에 착수했다. 그는 5척의 배와 164명의 병력을 이끌고 영국을 떠났고, 3년 후에 단 1척의 배와 59명의 병력만 가지고 돌아왔다. 비록 그는 그의 임무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그는 많은 부와 세상에 대한 지식을 되살릴 수 있었다.
드레이크의 말년
1587년, 드레이크는 엘리자베스 1세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 그는 영국 함대의 부제독으로 임명되었고, 영국이 스페인 함대를 격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1596년, 드레이크는 스페인 정착촌을 공격하기 위해 카리브해로 항해했다. 이 항해 동안, 그는 병이 들었고 바다에서 죽었다. 그는 바다에 묻혔지만, 그의 시신은 나중에 발굴되어 영국으로 돌려보내졌다.
레거시
오늘날 드레이크는 엘리자베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사략선 중 한 명으로 기억된다. 그는 영국이 부와 권력을 얻도록 도운 용감하고 대담한 탐험가였다. 그는 또한 성공적인 노예 무역업자였지만, 그의 경력의 이러한 측면은 종종 간과되었다.
드레이크는 영국 식민지 개척자이기도 했다. 그는 세계를 항해하고 신세계를 탐험한 최초의 영국인이었다. 그의 항해는 더 많은 영국 탐험과 아메리카 식민지화를 위한 문을 열었다.
드레이크의 유산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다. 그의 이름은 맥주, 와인, 선박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의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된다. 그의 초상화는 영국 우표에도 나와 있다.
프란시스 드레이크는 엘리자베스 시대의 중요한 인물이었다. 그는 영국이 부와 권력을 얻도록 도운 용감하고 대담한 탐험가였다. 비록 그는 노예 상인이었지만, 오늘날 그는 그 시대의 가장 유명한 사략가들 중 한 명으로 기억된다. 그의 유산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의 이름이 새겨진 제품과 그의 초상화가 특징인 영국 우표에서 볼 수 있다.